[윤민창의투자재단] 굿스타터 14기 

 
pairplay.png
알앤원
알앤원이 운영하는 페어플레이는 국내 최대 아웃도어 플랫폼으로 전국 각지의 산으로 운행하는 등산버스 “페플셔틀“, 해외의 유명 등산지로 떠나는 해외 트래킹 여행, 러닝/등산/웰니스 등 일상 건강을 위한 클래스, 운동목표를 함께 설정하고 달성시 리워드를 받는 챌린지 등 운동과 건강을 중시하는 MZ 세대들을 위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담없이 새로운 사람들과 운동을 함께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IT_TECH.png
아이티테크
24시간 농장을 인공지능으로 관리하는 아이티테크는 인공지능기반 가축 이상징후 탐지 시스템(이하 AI CDS - AI Cattle abnormal Detect System)을 연구 개발하고 있고, 최신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머신러닝, 딥러닝, 이미지 인식 등의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가축의 이상징후를 정확하게 탐지합니다.
team_pass.png
팀패스
팀패스는 뷰티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데이터 ODM 빌더 플랫폼 브래닛(Branit)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브래닛은 제조 데이터 기반의 SCM 솔루션으로 브랜드사와 제조사간의 ‘업무 커뮤니케이션 미스’를 해결하고, ‘간편한 거래 process’를 지원하고 있으며 누구나 소량으로 화장품을 만들어 런칭할 수 있는 제조 시스템까지 구축하고 있습니다.

브래닛은 제조업 기반의 K-beauty를 데이터 중심의 Beauty 산업으로 혁신해 나갑니다.
비펙스.png
비펙스
비펙스는 수준 높은 카툰풍 그래픽 기술력에 기반하여 콘텐츠가 주는 즐거움을 다채롭게 유저분들에게 제공하고자 설립된 게임사입니다.

현재 캐릭터 기반의 리듬 액션 게임 <비트 더 비트!>를 개발 중이며, 시원하고 짜릿한 리듬 액션, 매력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며 캐릭터를 통해 기존 리듬 액션 시장에 있던 문제들을 풀어나가며 리듬 액션 호황기를 가져오고자 합니다.

<비트 더 비트!>를 시작으로 다양한 장르,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유저가 열광하는 IP를 개발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윤민창의투자재단] 굿스타터 13기 

 
realdraw.png
리얼드로우
리얼드로우는 웹툰 작가의 그림체를 학습해서 작가를 도와 웹툰 제작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해주는 AI 서비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저작권과 작가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올바른 AI 활용 방향을 제시합니다. 
1._루픽_.png
에프엑스아이피(루픽)
에프엑스아이피(fxip)는 IP와 함께 브랜드를 만들고 함께 성장시켜 새로운 경험 및 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IP가 직접 브랜드를 만들고 운영할 때 직면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시장 흐름에 맞는 완성도 높은 브랜드를 함께 만들어 갑니다. 

IP의 전문성, 영향력, 스토리와 fxip의 기획, 디자인, 제조 노하우를 결합하여 차별화된 브랜드를 만들고 있으며, 최종적으로 fxip는 Next MCN으로 새로운 형태의 브랜드 애그리게이터 모델이 될 수 있습니다.
인바이즈2.png
인바이즈
인바이즈는 '콘텐츠 제작이 쉬워지는 방법'을 만듭니다.

콘텐츠 제작 시 겪는 어려운 사용성, 반복 작업, 시간 부족의 문제들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복잡한 그래픽SW들을 연동하여 크리에이터를 위한 영상 편집 컨트롤러와 영상 편집 SW를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모킹버드.png
모킹버드
모킹버드는 수능 수학 대비에 초점을 맞춘 문제은행 서비스입니다.

AI 문항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이용자의 학습에 최적화된 맞춤형 모의고사를 제공하여 효율적인 수능 수학 성적향상을 목표로 합니다.
vision.png
뷰전
뷰전(Vsion)은 전기를 이용해 투명 – 불투명 전환이 가능한 PDLC 필름을 연구 개발 생산하고 있으며, 초기에 투명한 필름형 Reverse Mode PDLC을 개발하였습니다.

높은 적외선/자외선 차단으로 냉난방 부하를 낮춰 에너지 절감 및 탄소 배출 감소 시킬 수 있고, 클릭 한번으로 사생활 보호를 위한 먼지없는 블라인드 기능, 불투명 모드 시에 빔 프로젝터 스크린으로 사용할 수 있어 광고 및 미디어 파사드 구현까지 가능한 스마트 윈도우 소재입니다.
fridgecrew.png
프릿지크루
‌프릿지크루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애견미용, 유치원, 호텔 등 반려동물 매장에 특화된 고객 관리 프로그램 티피(TeePee)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예약관리는 물론 자동 알림톡 시스템, 전자동의서, 알림장 등을 통해 고객들이 편리하게 반려동물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매장 운영자들도 더욱 효과적으로 고객을 관리하고 더 효율적으로 여러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티피를 통해 반려동물 생애주기 데이터를 활용하여 초개인화된 반려동물 커머스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가려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fym.png
디지털네이티브스
디지털네이티브스는 국내 광고 시장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스타트업으로, 데이터와 기술을 활용해 광고 캠페인의 성공을 위한 효율적이고 편리한 거래 환경을 제공합니다.
 
국내 10조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장은 "정보 비대칭성"과 "아날로그 거래 절차"의 문제로 광고 구매자의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방해하고 판매자에게 높은 광고 운영 비용을 부담하게 합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저희는 벤치마크 데이터 기반의 매체 탐색 서비스 ‘fym’과 광고 거래 절차를 자동화하는 SaaS 'Smooth'를 만들고 있습니다. 
notag.png
노태그코리아
노태그는 기술 기반의 무역 유통 스타트업으로 한국 패션 및 뷰티 브랜드를 전 세계로 수출 유통 관리하는 플랫폼입니다. 자체 개발한 유통 채널 통합 관리 프로그램 'NTMS'를 통해 한국 브랜드와 현지 소비자 간의 국경 장벽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윤민창의투자재단] 굿스타터 12기 

 
그리니쉬
㈜그리니쉬는 정자기능 증진을 통해 임신확률을 증가시킬 수 있는 의료기기 Ferti-Max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Ferti-Max는 부부관계시 사용할 수 있는 치료제로 질 내 환경을 정자 활동에 적합한 환경으로 조성하고 정자의 기능(운동성, 생존율, 수정능력)을 증진시켜 임신 확률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니쉬는 Ferti-Max를 시작으로 점차 파이프라인을 확장해 임신과 관련된 의약외품, 전문의약품 등 생식의학 전반을 아우르는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텍스처
(주)텍스처는 영어덜트 및 장르소설 중심의 프리미엄 웹소설 플랫폼, 브레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웹소설 시장에서
비슷한 테마와 구조를 반복하는 일반적인 웹소설을 넘어 실험적이고 퀄리티 있는 소설 콘텐츠를 엄선하여 제공하여 독자들로 하여금 실패하지 않는 콘텐츠 읽기 경험을 선물합니다.

퀄리티 기반의 이야기를 창작하는 작가 풀(pool)을 형성하고 작가들과 함께 확장성 높은 콘텐츠인 '브레드 오리지널' 콘텐츠를 개발하여 2차 저작을 추진하는 IP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도모하고 있습니다.
이십사점오(슥삭/슈퍼패스)
이십사점오는 사람들의 하루를 30분 더 살게 만들자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주니어(대학생/취준생) 커리어 관리 플랫폼 < 슥삭 >과 가장 빠른 신입 인재 채용 솔루션 < 슈퍼패스 >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슥삭은 대학생활부터 신입사원까지의 커리어 여정을 돕는 주니어 커리어 플랫폼 서비스 입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개인 맞춤형 커리어 정보 큐레이션, 커리어 관리, 취업 정보 제공, 기업에서 먼저 면접 제안 기능 등이 있습니다.

슈퍼패스는 잘하는 신입 인재를 빠르게 채용하고 싶은 인사담당자를 위한 가장 빠른 신입 인재 매칭 서비스 입니다. 12만 유저를 확보한 슥삭 서비스를 기반으로 성장 가능성 높은 기업과 학생을 매칭합니다.
에코넥트
에코넥트는 친환경소재 큐레이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에코패킷'을 운영하는 소셜벤처입니다.

'에코패킷'은 자체 개발한 친환경소재 큐레이팅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제품을 개발-양산-관리하는 솔루션입니다.

전세계의 수백가지 친환경 소재 데이터를 활용하여, 다각화된 큐레이팅 알고리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입니다.
프레쉬아워(바프독)
프레쉬아워는 말 못하는 반려동물에게 ‘사료가 아닌, 올바르고 신선한 삶과 음식을 제공’하고자 하는 푸드테크 스타트업입니다.

바프독은 반려견의 빅데이터 기반(신체 특성 및 영양 균형, 건강 데이터 등) 맞춤형 펫 푸드를  정기 구독하는 서비스입니다. 반려인이 아주 쉽게 반려견의 정보를 입력하면 수의영양학 기반의 레시피가 자동적으로 추천되고 1:1 맞춤의 펫 푸드를 제조하여 정기 배송하는 시스템입니다.

프레쉬아워는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펫 푸드를 제조할 수 있는 솔루션과 충성도 높은 고객 유지율을 확보하였고 이를 활용하여 다각적인 펫 푸드 개발 및 디지털 애니멀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확장하고자 합니다.  
와이낫에듀(알모)
작은 성공으로 하면 되는 사회를 꿈꾸는 와이낫에듀입니다."WHY NOT? 하면 된다""Small Big Cycle"
 
와이낫에듀는 '공부는 하기 싫다'는 문제 해결을 하고 있는 팀입니다.현재 운영중인 숏폼 학습 앱, '알모'는 가장 작은 문제로 메타인지가 가능한 객관식 선지 OX를 시작으로 학습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윤민창의투자재단] 굿스타터 11기 

 
턴백 
턴백은 중고명품 매입전문 중개 플랫폼입니다.

턴백이 보유하고 있는 최근 5년간의 국내외 매입 및 경매 낙찰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한 가치평가 솔루션(Scrooge26)을 통하여 사용자는 소유하고 있는 명품가방의 정보 선택만으로 중고명품 업계의 표준화 된 시세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비대면 즉시 매입 서비스와 블라인드 경매를 통한 위탁 판매 서비스를 제공하여 거래의 속도와 불편함을 혁신적으로 개선하였습니다.
다이브인
다이브인은 아티스트의 작품 제작, 전시 및 판매 과정에서 필요한 인프라부터 아티스트의 작품을 온전히 경험해보는 공간과 서비스를 만들어가는 ‘몰입형 아트 플랫폼’ 입니다.

현재 국내 각 지역에 아티스트와 협업한 갤러리형 숙박 공간 ‘아트스테이’를 포함, 아티스트의 작업 공간과 작품 전시 공간 그리고 온라인에서 작품을 구매할 수 있는 커머스 사이트인 ‘다이브인 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작품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다이브인만의 공간과 서비스 개발을 통해 많은 분들의 일상 속에 예술이 스며들도록 노력해나가고 있습니다. 
자라나다
우리아기 성장발달의 골든타임 지킴이, 자라나다입니다.

자라나다는 초보 엄마, 아빠들을 위해 영유아 시기의 월령별 발달 정보와 두뇌자극 놀이 프로그램을 제공해 부모가 아기의 성장발달을 가장 효과적으로 관리하도록 돕는 앱입니다.

또한 앱에 입력된 데이터를 분석하여 발달의 문제가 되는 요소를 발견해 알림으로 보내는 기능으로 영유아 치료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돕고 있습니다.

자라나다는 아동발달 연구소를 운영하며 10년간 변함없던 영유아 문제를 아동발달 전문가, IT기술, 콘텐츠로 건강한 아기의 성장과 행복한 양육을 만들어갑니다. 
아이핀랩스
아이핀랩스는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사람과 사물의 실내 위치정보를 세계 최고 수준의 정확도로, 그리고 보편적으로 접근가능하도록 제공합니다.

사용자의 모바일 센서정보와 와이파이 핑거프린트 정보를 융합하여 알고리즘이 구현되고, SaaS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을 갖고 있습니다. 디지털 트윈, 스마트 팩토리/빌딩, 실내 자율주행, AR/VR 네비게이션 분야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과 사물의 이동정보를 확보하여 GPS 기술에 버금가는 가치를 확보합니다.
리필리
리필리(REFEELY)는 플라스틱보다 저렴하고 재활용이 더 쉬운 친환경 종이팩에 생활용품, 화장품, 의약외품 등 다양한 제품을 담아 생산 제조(OEM/ODM)하는 소셜벤처 입니다.

제품 성분을 분석 및 테스트 과정을 거쳐 안전하게 종이팩 담을 수 있도록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하며, 자체 개발한 종이팩 제품 기계 설비를 통해 OEM/ODM 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합니다. 

친환경 종이팩은 플라스틱보다 3배 저렴하고, 수거만 잘 된다면 100% 재활용이 가능하여 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용기 입니다. 앞으로도 리필리는 종이팩 R&D 개발을 통해 글로벌 진출하여 친환경 패키징 시장을 선도하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비욘드메디슨
비욘드메디슨은 전세계 최초로 턱관절 질환관리 디지털치료제 ‘클릭’을 개발하여 임상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턱관절 질환은 일부 근골격 문제를 제외하고 대부분 정서적 스트레스와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으로, 기존 약물 치료 방법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비욘드메디슨은 인지행동치료, 환자교육, 운동치료 등을 의학적으로 설계한 디지털치료제를 이용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삶의 질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합니다.
딥세일즈
딥세일즈(DeepSales)는 딥러닝을 기반으로 기업들의 신규 바이어 발굴을 지원하는 세일즈 인텔리전스(Sales Intelligence) 서비스 입니다.

인간의 역량을 뛰어넘는 딥세일즈 AI가 각 제조사의 정보를 기반으로, 거래가 이루어질 확률이 높은 잠재 바이어 리스트를 실시간으로 제공함으로써, 신규 바이어 발굴 시 박람회나 B2B 플랫폼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비효율을 해결했습니다.


[윤민창의투자재단] 굿스타터 10기 

 
팀스페이스팜 

(주)팀스페이스팜은 현대의 첨단 기술과 지식을 이용하여 지속 가능하고 환경 치유적인 새로운 농업 방법을 개발하는 것에 목표가 있습니다.

인류에게 당면한 기후위험과 식량위기를 대처 하며, 기존 농사의 한계를 극복하고 도시 내 환경에서도 농사를 짓을 수 있게 하여 미래 인류의 우주 시대를 여는 기반 기술을 만들어 갑니다.

팀스페이스팜의 제품인 IoT스마트센서는 지능화된 농업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농업의 효율성을 올리고 데이터 기반의 농업을 가능하게 합니다.

투와이(인버즈)

투와이는 인테리어 사업자를 위한 리모델링 자재·시공 비교 견적 플랫폼 '인버즈'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버즈는 인테리어 업체와 자재·시공업체 간 거래에서 발생하고 있는 심각한 정보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고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고객에게 높은 경제적 가치를 전달함과 동시에 인테리어 산업 내 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형성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아몬드미디어(Among.live)

(주)아몬드미디어는 자동번역 글로벌 커뮤니티 서비스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입니다.

AI기반으로 모든 컨텐츠가 자동번역이 되어 언어와 관계없이 전세계 누구와도 소통할수 있는 글로벌 온라인 커뮤니티를 만들고자 합니다.

파이어스코프 

파이어스코프는 커피 로스터가 더 좋은 커피를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스페셜티 커피 시장이 증가하면서 소규모 로스터리 카페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좋은 커피 맛을 추구하기 위해 만든 로스터리 카페가 적은 인력과 많은 업무 때문에 운영에 문제가 생기고 커피 퀄리티가 저하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파이어스코프는 로스팅시 산재되어 있는 데이터를 정리하고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어 커피 로스터의 업무를 더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퀀텀에이아이

AI 알고리즘 기반의 데이터 측정을 바탕으로 오프라인 영역에서의 혁신을 일으키고자 하는 기업 퀀텀에이아이 입니다.

과학적 데이터에 기반하여 매장 앞 유동인구 집객을 위한 타겟 마케팅 플랫폼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AI 매장 추천 시스템 및 타겟 프로모션 과 오프라인 유동인구 분석을 통해 매장의 매출을 상승시킵니다.

 나아가 확보한 유동인구 및 방문 데이터 등을 통해 과학적인 부동산 평가가 가능합니다.

로쉬코리아(시소)

로쉬코리아의 시소는 시니어들이 스스로 해결하기 어려운 생활 속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생활도움 플랫폼입니다.

대한민국의 시니어들이 효율적으로 자신의 삶의 질을 유지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최신 문화 트렌드 경험, 지역 커뮤니티 여가 클래스 그리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큐레이션 서비스까지 제공합니다.

불타는고구마(헬퍼잇)

비대면 프리미엄 생활 심부름 중개 서비스 ‘헬퍼잇’을 개발하고 있는 불타는고구마 팀입니다.

헬퍼잇은 생활에 여유 시간이 있으신 헬퍼 분들과 함께, 바쁜 현대인의 심부름을 신뢰를 바탕 으로 신속하게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심부름 요청 데이터를 분석해 친환경을 생각한 분리수거 정기구독, 청소 정기구독 서비스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과 헬퍼의 삶의 가치를 개선하는 생활 O2O서비스입니다.

내이루리(할배달)

내이루리(주)는 중하위계층 노인들의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는 스타트업입니다.

내이루리의 서비스 할배달은 B2B로 정기배송이 필요한 업체들에게 안정적이고 합리적인 비용에 배송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며, B2C로 동네 소상공인분들에게 실시간 근거리 도보 배달 대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윤민창의투자재단] 굿스타터 9기 

 
페이퍼팝 

페이퍼팝은 UN SDGs 12번째 항목 "지속가능한 소비"를 미션으로 종이로 일상의 물건을 만듭니다.

대부분의 가구 및 일상의 제품들이 폐기 시 재활용이 어려워 매립되거나 소각 되고 있습니다.

페이퍼팝은 50% 이상 재활용되며, 유해물질이 없는 지속 가능한 소재인 종이로 일상에서 만날 수 있는 물건들을 제작하는 소셜벤처입니다.

푼타컴퍼니(식후경)

"한입의 경험을 위한 온라인 시식 커머스 플랫폼" 식후경입니다.

음식의 본질은 '맛'에 있습니다. 식후경은 국내 최초로 온라인 시식 커머스 플랫폼으로서 소비자에게는 한입의 경험을 주고,
생산자에게는 상품이 소비자의 입까지 도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음식이 땅에서 태어나 소비자 입까지 가는 모든 과정에 혁신을 추구합니다.

남의 입맛이 나의 입맛이 되지 않도록. 이제 온라인에서도 먹어보고 구매하세요.

마초의사춘기(가든어스)

㈜마초의사춘기는 식물을 사랑하는 다양한 분야의 디자이너들이 모여 식물을 기초로 공간 기획과 연출, 큐레이팅,  오브제 제작까지 하는 플랜테리어 디자인팀입니다.

 다양한 기업과 함께 공간과 브랜드의 특성을 살린 디자인을 만들고, 고객과 만나는 접합점에서 모두가 만족하는 건강한 공간을 만들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틴스튜디오

주)틴스튜디오는 꿈을 향해 달려가는 Z세대 크리에이터의 콘텐츠와 연계된 IP 커머스입니다.
 
틴스튜디오는 Z세대의 특성을 고려하여 창작자와 소비자간의 원활한 소통이 가능합니다. 팀원 모두  Z세대로 이루어져 있으며, Z세대들을 타깃으로 하여 활동, 판매 및 마케팅을 해왔기에 Z세대들의 특성을 누구보다 잘 고려하고 이해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Z세대 창작자들을 발굴하여 왕성히 활동할 수 있는 콘텐츠 커머스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윤민창의투자재단] 굿스타터 8기 

 
애즈위메이크(큐마켓)

주식회사 애즈위메이크는 마트에 IT를 접목, 오프라인 영역의 온라인화에집중하는 리테일테크 스타트업입니다.

애즈위메이크의 큐마켓은 동네 식자재마트를 온라인 앱으로 옮겨놓고 누구보다 `더 빠르고`, `더 신선하고`, `더 값싼` 제품을 소비자가 쉽게 주문하고 마트가자체 당일 배달을 `더 잘할 수 있도록` O2O ∙ 중개합니다.

전략과실행(닭가슴살마트)

“다이어트전문 오프라인 플랫폼” 닭가슴살마트 입니다.

온라인 시장에서만 의존적으로 존재하는 ‘다이어트식품’을 오프라인으로 가져와 제품이 아닌 공간의 구성에 초점을 둠으로써 새로운 소비패턴 시장을 위해 새롭게 구성하였습니다.

오늘의이야기 

 "광고는 왜 아무나 할 수 없지?" 라는 물음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콘텐츠 공유 플랫폼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홍보공간과 콘텐츠를 연결하여 서로에게 가치를 줄 수 있는 서비스가 되고 싶습니다.

새로운 홍보방식을 통해 기업뿐만 아니라 누구나 오프라인을 통해 콘텐츠로 목소리 낼 수 있는 세상을 꿈꿉니다.

 모아블(For'Rest 153)

 도심역세권 2030 청년 주거 공간을 탈바꿈하는 스타트업입니다.

'푹 쉴 수 있는 공간, 편안한 잠을 잘 수 있는 공간' 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들고 있습니다. 1인가구에 최적화된 공간기획과 고객 운영을 통해 하루의 8시간을 푹 쉬고, 편안하게 만들고자 합니다. 

비즈닉스(렌즈픽)

안경사가 만들고 안경사가 서비스 하는 콘택트렌즈 플랫폼 렌즈픽을 통해 콘택트렌즈 구독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렌즈픽과 렌즈픽 전용 오프라인 디바이스를 통해서 데이터를 수집, 분석, 가공 후 고객에게 맞는 제품을 큐레이션하여 구독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려고 합니다.

벳플럭스(늘펫)

벳플럭스는 말하지 못하는 반려동물들을 위한 동물병원과 보호자의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입니다.

수의사가 직접 만드는 동물병원의 프로그램을 통하여, 동물병원과 보호자의 커뮤니케이션 문제를 해결합니다.

벳플럭스는 소통을 통해서 반려동물 업계에 늘 존재해왔던, 신뢰의 문제를 해결하고 반려동물의 건강데이터를 획득하고, 분석하여 더 나은 반려동물 문화를 만들어갑니다.

제제미미(쑥쑥찰칵)

제제미미는 아이의 매일을 담는, 쑥쑥찰칵을 만들고 있는 스타트업입니다.

쑥쑥찰칵은 휴대폰에 넘쳐나는 우리 아이의 디지털 미디어 데이터를 안전하고 보기 쉽게 정리 해주고, 그 일상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멋진 성장영상을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아이의 사진과 육아 고민을 가족과, 또래 엄마들과 공유하는 안전한 커뮤니티를 제공합니다.

쑥쑥찰칵은 혼자 하는 육아가 아닌 함께 하는 육아로, 모든 양육자가 아이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윤민창의투자재단] 굿스타터 7기 

 
노닷(Pair2)

노닷의 페어투는 오랫동안 신발을 사랑해온 스니커즈 매니아가 직접 만든 가장 안전한 한정판 스니커즈 마켓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과거 소수 매니아들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한정판 스니커즈 개인 거래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일반적인 중고거래 방식은 잦은 사고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페어투는 이에 특화된 환경의 필요성을 몸소 느껴 보다 안전하고 쉽게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자 시작되었습니다.

향후 마켓뿐만 아니라 스니커즈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전해줄 매거진과 커뮤니티를 구축하여 스니커즈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종합 서비스가 되고자 합니다.

뉴올린로지스틱스(핸투핸)

핸투핸은 공유경제 기반 당일배송 플랫폼입니다.

당일배송이나 온타임(on-time)배송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질 높은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며, 배송을 수행하시는 분들에게는 여가 시간과 이동 경로를 활용해 업무를 하시고 부가수익을 얻을 수 있게 해드립니다.

 참여자들이 모두 상생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물류플랫폼이 되는 것이 핸투핸의 목표입니다.

모예

모예는 패션전문 후원형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입니다.

패션분야 디자이너들의 안정적인 자금조달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템을 출시할 때마다 큰 부담이 되는 최소생산수량, 악성 재고를 해결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합니다. 이들의 줄어든 부담은 가격혜택으로 이어집니다.

후원자들은 신상을 가장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반지하게임즈

아류로 성공하느니, 오리지날로 망하자!

반지하게임즈는 오직 재미만을 추구하는 게임을 만들겠다는 열정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모바일 인디게임 개발사입니다.

<허언증 소개팅!>, <중고로운 평화나라>, <서울 2033>, <주사위 제국> 등 다른 어느 게임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반지하게임즈만의 감성을 담은 재미있는 게임들을 출시해나가며 많은 게이머 분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브이룩

브이룩은 개인의 세컨핸드 의류를 판매할 수 있는 거래 플랫폼으로 의류의 수명연장을 통한 ’슬로우패션(slow fashion)’의 실천을 목표로하는 서비스입니다.

SNS와 거래 플랫폼을 결합한 'SNS 마켓플레이스' 형태로 게시물을 올리듯 판매 상품을 업로딩할 수 있으며, ‘피팅 기능’을 통해 세컨핸드 의류 쇼핑을 더욱 손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브이룩의 자체 매거진 Lets는 ’지속가능패션’, ‘슬로우패션’ 키워드를 주제로한 컨텐츠를 제공하며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브이룩의 서비스 철학을 전할 예정입니다.

씽킹랩(앤드스페이스)

프리미엄 모임 컨소시엄 서비스 시장을 개척해가는 앤드스페이스(&SPACE)입니다.

앤드스페이스는 기업 및 기관의 교육 담당자, 1인 강사, 개인모임 운영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하나의 교육/모임을 오픈하기까지 단순 반복되는 수많은 준비과정의 잡무와 운영의 변수 등으로 인해 온전히 더 나은 교육을 만드는 일에 집중하기 어려웠던 문제를 프리미엄 교육전문 모임공간과 all in one 컨시어지 서비스를 통해 해결하고자 합니다.

앤드스페이스는 더 나은 교육과 모임을 만들어 더 많은 사람들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애기야가자

“이번주는 아이와 함께 어디가지?”
“이 근처, 아이랑 갈 곳이 없을까?”

‘아이와 어디 가야할지’에 대한 고민은 ‘애기야가자’에서 찾아보세요.

현재 위치 중심으로 아이와 함께 갈 수 있는 장소 1만여개를 한 번의 터치로 손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놀고, 학습하고, 체험하고, 모든 순간순간의 경험이 아이들의 소중한 보석이 되도록 아이에게 가장 멋진 공간을 찾는 서비스, 내 아이가 행복한 곳 ‘애기야가자’ 입니다.

홈리에종

‌홈리에종은 디자인 핸들링 시스템 기반 홈스타일링(인테리어) 플랫폼입니다.

다양한 고객군의 개인성, 사용성, 비용의 니즈에 맞게 제공되기 어려운 인테리어 시장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디자이너 중심의 홈스타일링 원스탑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고급 인테리어 시장에 존재하던 전담 디자이너 서비스를 대중화하여 각 고객의 여건에 맞는 디자이너를 추천하고 디자인핸들링시스템으로 인테리어 전 과정을 케어함으로써 디자인적, 경제적으로 합리적인 인테리어를 완성하게 됩니다.



[윤민창의투자재단] 굿스타터 6기 

 
공공

공공은 모두를 위한 공기정화기술을 개발하고 상용화하는 회사입니다.

에어 사이클론과 물 소용돌이를 활용하여 안전하고, 친환경적이며, 가성비가 뛰어난 이중 와류형 공기정화기술을 개발했습니다.

공공은 가정과 회사뿐만 아니라 버스, 지하철 등 일상에서도 공기질 향상을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인티하우스(집다)

집수리 참 쉽다, 집다.

집수리 전문가를 연결하여 공간의 삶을 혁신합니다. 주식회사 나인티하우스는 스스로 자기 공간을 쉽게 고치고, 관리하는 집수리 유지ㆍ보수 솔루션을 만듭니다.

이를 위해 빅데이터 기반의 소비자 유지ㆍ보수 소비 패턴 분석과 생활에 필요한 전문 홈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는 실시간 집수리 요청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데이터씨(캐시바이)

캐시바이는 B2B 바이오 실험제품 유통 플랫폼 서비스 입니다.

바이오 시장에서 실험제품 구매 방법은 과거나 지금이나 큰 변화없이 이메일과 문서를 활용한 기존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캐시바이는 독자적인 IT 기술력을 활용하여 제품 검색, 구매, 유통서비스까지 책임지는 서비스를 개발하여 기존의 방식에 혁신을 불러 일으키려고 합니다.

마들렌메모리(피클링)

피클링은 '키가 작은 여성'을 위한 패션 쇼핑 모바일앱입니다.

대한민국 10~30대 여성의 40%는 158cm 이하의 '키가 작은 여성'입니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온라인에서 구매한 옷이 몸에 잘 맞지 않는 문제를 자주 경험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피클링은 키가 작은 여성들에게 그들과 똑같은 키의 모델이 착용한 상품을 추천합니다.

 피클링은 다양한 체형 조건을 가진 소비자가 온라인에서도 자신에게 잘 맞는 옷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쇼핑 환경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새벽다섯시

새벽다섯시는 건강식, 운동 시장의 개인화 문제를 해결합니다.

건강식과 운동은 가치관의 다변화와 확장을 맞이했습니다. 개인에게 가장 효과적인 건강 유지 방법을 찾는데 필요한 시간과 비용이 높아졌습니다.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신체정보를 반영, 전문가가 가장 효과적인 건강식, 운동을 제안합니다.

틴고랜드(띵고)

틴고랜드의 띵고는 캐릭터 상품들을 한자리에 모으고,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큐레이션 해주는 버티컬 쇼핑 플랫폼입니다.

 캐릭터, 키덜트 소비자들은 상품을 구경하고, 구매하는 과정에서 가장 큰 즐거움을 얻고 있지만, 정작 이러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의 70%는 서울에만 위치하고 있고, 전문적인 쇼핑 채널도 부재한 상황입니다.

이제는 띵고에서 취향 저격의 캐릭터 상품들을 추천받고, 구경하고, 비교하여 합리적인 소비를 해보세요!



[윤민창의투자재단] 굿스타터 5기 

 
게임에듀(겜방)

게임 잘하는 방법. "겜방"은 온라인상에서 원격하면 공유 시스템을 활용하여 E스포츠 온라인 강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이제 게임은 단순한 오락에서 머무는 것이 아니라 스포츠로 인식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런 변화 속에서 건전한 게임 문화를 선도하고 진정한 스포츠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E스포츠 교육 컨텐츠를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드리머리

드리머리는 헤어샵의 예비헤어디자이너와 대중을 연결하는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예비헤어디자이너의 리뷰와 경력, 포트폴리오 등을 확인 후 예약을 하면 커트 5천원, 펌과 염색은 염료비에 해당하는 금액을 내고 서비스 받을 수 있습니다. 드리머리는 기술을 통해 예비헤어디자이너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넘어 미용업계의 지평을 혁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마지노(맥파이앤타이거)

맥파이앤타이거는 "누구나 쉽게 즐기는 좋은 차"를 모토로 일상 속 차생활을 제안합니다.

중국, 한국, 일본의 차를 원료로 지역의 특색을 담은 다양한 차를 만들고, 차와 함께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미들스튜디오(취프로젝트)

미들스튜디오는 한국의 전통 문화 플랫폼 ‘취 프로젝트’를 운영합니다.

취 프로젝트는 “우리의 것들이 현대인의 삶에서 다시 그 쓰임을 다하게 하자”라는 슬로건 아래 잊혀져 가는 한국 고유의 문화를 현대적인 콘텐츠로 새롭게 제안하는 플랫폼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전통을 즐기게 하고, 한국의 공예 산업 성장을 위해전국에 숨어있는 지역 콘텐츠와 장인을 발굴하여 현대인의 일상으로 가져오고 있습니다. 우리의 전통 문화와 공예품이 취 프로젝트를 통해 현대인의 일상생활에 깊게 스며들길 바랍니다.

에타일렉트로닉스

에타일렉트로닉스는 차세대 무선전력전송 솔루션 'Chefs technology'를 개발하고 있는 테크 스타트업입니다.

Chefs-2D는 XY 평면 충전에, Chefs-3D는 XYZ 공간 충전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home, office, factory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여 세상을 혁신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오픈웨딩(오딩)

오딩은 기존의 복잡하고 불합리한 웨딩시장을 간편하고 합리적으로 결혼준비를 마칠 수 있게 하는 스몰웨딩 버티컬 플랫폼입니다.

젊은 세대의 결혼식에 대한 가치관의 변화, 혼인연령대의 증가, 하객 감소 등의 이유로 결혼문화가 스몰웨딩으로 빠르게 바뀌고 있으나 스몰웨딩은 웨딩홀에 비해 3~6배 정도 더 많은 비용을 필요로합니다. 오딩은 비용 문제를 해결하여 합리적인 정찰제로 스몰웨딩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위밋플레이스

위밋플레이스는 쉽게 만남 장소를 정하고, 언제든 즐겁게 만날 수 있는 약속 플랫폼을 만듭니다.

먼저 주선자에게 다양한 편의기능과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만남의 계기를 지속적으로 마련하는데 집중합니다. 초기 버전에서는 약속장소 선정의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참가자의 위치와 교통편을 반영한 최적의 중간지점을 안내합니다. 위밋플레이스의 중심은 ‘만남’과 ‘약속 정하기’에 있으며 모든 약속 과정에서 가장 먼저 상기되는 서비스로 인식되는 것을 장기적인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청람자동차

청람자동차는 '자동차는 원래 조립, DIY 어디까지 해봤니?'라는 슬로건을 표방하며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수제 자동차 메이커가 되고자 합니다

자체 브랜드 자동차 설계와 더불어 기존 자동차의 리스토어와 레플리카를 만드는 연구를 통해 자동차에 대한 설계정보를 공유하고 나만의 모빌리티 제작을 꿈꾸는 분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크래프토리

‌크래프토리는 누구나 팬을 모아 웹툰, 일러스트 작가로 활동하는 SNS 서비스 입니다.

기존 플랫폼은 편집자가 창작자를 선발하여 데뷔 시키기 때문에 수많은 창작자들이 언젠가 작가가 될거란 희망 고문속에서 불안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크래프토리는 누구나 자신의 노력과 역량을 통해 팬을 모아 자신의 영향력을 키워 수익을 얻고, 스타작가가 될수 있도록 창작 생태계를 바꿔나가고 있습니다.



[윤민창의투자재단] 굿스타터 4기 

 
아이고고

아이고고는 ‘유아동 대상 예체능/창의 클래스를 방문교육 형태로 매칭해드리는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아이 성향에 맞는 다양한 클래스 검색과 추천이 가능합니다.

아이고고의 프로튜터는 아이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검증된 교육인입니다. 프로튜터들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다채로운 경험과 성장을 위한 교육콘텐츠를 발굴하고 개발합니다.
 선생님과 아이들, 부모님 모두가 행복한 교육을 지향합니다.

클레이풀

클레이풀은 플랫폼, 디바이스, 개발 환경에 제약 없이 어디에나 연동할 수 있는 상품, 카트, 주문 등의 판매 기능을 개발자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API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클레이풀을 이용하면 복잡한 판매 기능을 처음부터 한땀 한땀 개발할 필요 없이, 이미 다 개발되어 있는 기능을 간단하게 연동하는 것 만으로 판매 플랫폼 구축을 끝낼 수 있습니다.

하비박스

‌하비박스는 일과 삶의 균형, 삶의 만족도 OECD 꼴찌국가 35위 대한민국, 취미를 잃은 사람들에게 '당신의 취미를 찾아드립니다'. 개인맞춤형 취미 큐레이션 서비스가 당신의 문화여가를 가이드해 드립니다.

다양한 취미 분야의 하비큐레이터와 함께 취미배달, 취미축제, 취미나눔 등을 즐길 수 있는 온·오프라인 취미 큐레이션 커머스입니다.

당신의 취미를 찾아드립니다, 모두가 하비하는 그날까지!



[윤민창의투자재단] 굿스타터 3기 

 
리스틀리

리스틀리는 웹 데이터 수집의 어려움을 알고리즘으로 해결하고 있는 스타트업입니다. 클릭 한 번이면 웹 페이지를 엑셀 파일로 즉시 변환해 줍니다. 가장 빠른 시간 내에 깨끗하고 정확한 데이터 추출하여 고객이 본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스텍업

스텍업은 기존의 상품에 아이디어를 더해 새로운 가치를 갖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드는 스타트업입니다. STACKUP은 ‘쌓아올리다’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레고처럼 쌓아서 조립해 사용하는 보틀인 스텍업의 제품을 설명하는 말이기도 하지만,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서 좋은 제품들을 만드는 스타트업이 되려는 의지가 담긴 회사명입니다.

이지앤모어

이지앤모어는 여성들이 자신에게 맞는 월경용품을 선택함으로써 보다 건강한 월경라이프를 보낼 수 있도록 월경용품 개발, 정보컨텐츠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입니다. 이지앤모어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월경컵 품목허가를 받은 페미사이클을 판매하고 있으며, 직접 개발한 월경컵 ‘블랭크’의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탈‌‌잉

‌탈잉은 다양한 재능을 수업의 형태로 매칭 하는 모바일 플랫폼입니다. 기존 성인교육시장에서 충족되지 못했던 “개인 맞춤형 교육”을 P2P 매칭의 형태로 충족시키며, 탈잉을 통해 고객들은 가장 “최적의 튜터”를 만나서 “편한 시간”과 “가까운 장소”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탈잉에서는 누구나 자신의 재능으로 수업을 개설하고 수강생과 매칭될 수 있습니다. 헬스, 주식, 댄스, 통계분석 등 100개가 넘는 재능 카테고리에서 2,000명이 넘는 튜터가 수업을 상시 진행하고 있습니다.

팩토리얼

팩토리얼은 “소비자와 공장을 잇다”는 캐치프레이즈로 제조공장과 소비자 간의 직거래를 진행하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단골공장’을 운영합니다. 생활용품 분야의 공장 제품을 큐레이션하며, 각 제품은 펀딩 참여수에 맞춰 수량이 확정되어야 생산에 들어갑니다. 소비자들은 공장과의 직거래로 합리적 가격의 양질의 제품을 받을 수 있고, 생산자와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받습니다.

‌클래스101

페달링의 클래스101은 집에서 취미, 스킬 등을 그 분야의 유명한 사람에게 배울 수 있는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입니다. 입문자들을 위한 클래스가 제공되며 사진편집, 홈트레이닝, 가죽공예, 뜨개질(위빙), 니들펠트, 인테리어 DIY, 도자기 공예 등 무엇이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피엠에이엠

피엠에이엠의 wewe는 환경과 동물, 우리를 생각하는 캐릭터 디자인 브랜드입니다.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동물를 비롯해 희귀동물과 멸종동물을 모티브로 하는 12종의 캐릭터를 통해 아이들에게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면 100% 원사로 편직한 니트 봉제 인형을 시작으로 유아 라이프 스타일 제품을 제작하고 수익의 일부는 환경단체에 기부됩니다.



[윤민창의투자재단] 굿스타터 2기 

 
밀리밀

밀리밀은 쌀을 이용해서 바쁜 현대인의 삶에 최적화된 미래대체식을 만들어 언제 어디서나 물만 넣고 흔들면 균형잡힌 영양소가 포함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매년 급감하는 쌀 소비량으로 국가 식량 안보가 위협받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팀입니다.


뉴빌리티

뉴빌리티는 시각 정보를 촉각 정보로 변환하는 범용 게이밍 기어를 제작하는 스타트업입니다. 게임 내의 다양한 시각적 정보를 사용자가 선택하여 촉각적 정보(압력, 진동, 전기 등)로 변환하여 정보에 대한 최적의 감각을 제공합니다. 뉴빌리티는 향후 드론, AR 영역까지 확장하여 촉각 정보 디바이스를 제작할 예정입니다.

아렌네(쉐어링)

아렌네의 쉐어링은 기본 중계기 CRBT 플랫폼 중심의 RBT시스템을 클라우드 및 스마트폰 기반의 솔루션으로 대체하고 기존과는 차별화된 기술로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새로운 형태의 컬러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음원 streaming 플랫폼입니다. 쉐어링 플랫폼을 이용하면 기존의 컬러링보다 고음질 서비스가 가능하며, 음악을 넘어 동영상 서비스도 이용 가능합니다.

어뮤즈트래블

어뮤즈트래블은 장애인과 노인 등 여행약자를 위한 스타트업입니다. 여행약자에게 맞는 편리한 상품과 여행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여행약자뿐만 아니라 비장애인도 함께 할 수 있는 즐거운 여행을 추구합니다. 어뮤즈트래블은 사회적 약자의 교류와 복지 향상을 목표로 합니다.

유니테이크(더팀스)

‌더팀스는 공감 채용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입니다. 팀과 팀원의 인사이트와 스토리가 담긴 팀 콘텐츠를 제공하며, 서로 묻고 답하는 대화 중심의 캐주얼 미팅과 SNS형 공감 프로필을 통해 채용을 연결합니다.

하플리

‌하플리는 한복을 모티브로 한 새로운 스타일을 제안하는 큐레이션커머스입니다. 하플리의 스타일은 한복을 모티브로 탄생한 트렌디한 K-style로, 기성복과도 믹스매칭이 가능합니다. 하플리에는 다양한 K-style 브랜드가 입점해있고, 직접 운영하는 브랜드 제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히든트랙(린더)

‌린더는 캘린더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입니다. 대학교 학사일정, 스포츠 경기일정, 아이돌 스케줄, 브랜드 제품 출시 일정 등 다양한 일정을 선택하여 구독하면, 스마트폰 안의 캘린더에서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dditor

‌Additor는 협업 중심으로 변화한 업무 방식에 적합한 협업 문서 도구를 제공합니다. Additor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과 웹사이트를 서비스하여 효과적으로 정보를 수집, 공유하여 협업할 수 있도록 합니다. Additor에 작성된 협업 콘텐츠는 별도의 퍼블리싱 과정이 필요없이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윤민창의투자재단] 굿스타터 1기 

 
닷페이스

닷페이스는 20대를 대상으로 한 미디어 스타트업입니다. 정치, 사회(페미니즘, LGBT), 환경, 미래(기술) 등의 분야를 기획 영상으로 제작해서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통해 배포합니다. 닷페이스는 20대가 10년 후 자기 미래를 생각할 때 어떤 상식을 가져야하는지, 어떤 문제를 마주해야하는지를 이야기하는 미디어입니다.


대단한친구들

마고진스앤매직(주식회사 대단한친구들)은 여성 청바지 브랜드입니다. 마고진스앤매직에서 청바지를 구매하면 각각 다른 사이즈 2벌을 발송합니다. 직접 입어보고서 핏이 잘 맞지 않는 청바지는 무료로 반송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 이내에 반송하면, 구매 가격의 10%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마고진스앤매직은 여성이 온라인으로 청바지를 구매할 때, 핏을 확인하기 어려운 불편함을 해결하는 브랜드입니다.

루티헬스

루티헬스는 휴대가능한 무산동 안저카메라를 개발하고 있습니다.(무산동이란 부교감신경을 억제하는 산동제를 사용하지 않는 검사방식). VR기기와 비슷한 형태로 사용자가 기기를 착용하면 자동으로 안저를 촬영합니다. 촬영 결과는 아이패드 등의 기기와 연결되어 전세계 어디서나 전문의가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루티헬스는 실명질환 만성화가 가져올 사회적 부담과 불편함을 해결하려는 스타트업입니다.

비주얼

비주얼은 주얼리 O2O 서비스입니다. 이용자가 주얼리 예산과 원하는 디자인을 업로드하면, 판매자의 견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주얼은 여전히 발품을 팔아서 정보를 수집하고 구매하는 주얼리 시장의 불편함을 해결하려는 서비스입니다.




어픽스

어픽스(픽셀)은 중고 유아용품을 직접 매입해서 온라인을 통해 판매하는 서비스입니다. 유아용품(카시트, 바운서, 장난감 등)을 앱을 통해 판매 신청하면, 직원이 직접 방문하여 매입하고 세척, 검수, 포장하여 온라인으로 판매합니다. 어픽스는 물품공유라는 사회적 미션을 실현하기 위해 아빠들이 만든 서비스입니다.

위클리셔츠

위클리셔츠는 남성 직장인을 위한 셔츠 정기배송 서비스입니다. 셔츠 구입부터 관리까지 번거로운 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주 1회 3-5장씩(선택 가능) 새벽 시간에 이용자 집 앞으로 배송합니다. 위클리셔츠를 이용하면 새 셔츠를 구매할 필요도 없고, 반복되는 세탁과 다림질로부터 해방될 수 있습니다.

잘노는

잘노는(놀담)은 워킹맘을 위해 대학생 놀이시터를 매칭해주는 앱서비스입니다. 신원을 인증한 대학생이 놀이시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놀담은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포올라이프

포올라이프(밸리스)는 생태계 교란어종인 배스를 가공하여 반려동물 영양제로 만드는 스타트업입니다. “세상에 버려지기 위해 존재하는 것은 없다”라는 모토를 가지고 폐기되는 배스를 재활용하고, 수익의 일부로 유기동물을 지원합니다.




메가스터디-윤민-마크 벤처투자조합

 
페이퍼팝
지속가능한 소재인 종이로 일상에서 만날 수 있는 물건들을 제작하는 종이가구 회사
애기야가자
아이와 함께 갈 장소, 액티비티 추천 서비스
트렌드메이커(딘토)
고전문학에서 영감을 받은 비건 & 클린뷰티 브랜드
타운즈(타운카)
아파트 이웃간 차량 대여 서비스
로랩스(에어서플라이)
중소기업을 위한 통합 구매 관리 서비스
제이펀(엠텍트)
동남아 진출 브랜드를 위한 마케팅 솔루션 '엠텍트' 개발 운영
ARTIFICIAL SOCIETY
디지털 바이오마커 기반 독해력 향상앱 '래서' 운영
홀릭스
지식 정보 커뮤니티
더자람컴퍼니(그로우앤베터)
스타트업 리더 실무 교육 서비스
브이유에스
대중교통 모빌리티 스타트업
온잇코리아(트럭링스)
소규모 이사/운송 매칭 플랫폼
스밈(데일리덕)
아이돌 서포트, 응원, 덕질 어플리케이션
스키니피그크리머리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메타로고스(1).png
메타로고스
로보어드바이저 전문 핀테크 기업
우주문방구(2).png
우주문방구
세계관 기반 콘텐츠 플랫폼, 스토리네이션
투슬래시포(1).png
투슬래시포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의 뷰티서포터 브랜드
트루라이트.png
트루라이트코리아
웹툰/웹소설/영상 제작 및 로컬리제이션 사업. 웹툰 AI 자동 번역/편집 플랫폼
플레져(1).png
플레져
테니스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그림1(3).png
프루트풀
뷰티/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빌딩하는 크리에이티브 그룹
kbww.png
케이뷰티월드와이드
베트남 시장 로컬 뷰티 브랜드 빌더
피트.png
피트
인터렉티브 문서공유&애널리틱스 솔루션 '피트페이퍼'
이로운.png
이로운앤컴퍼니
생성형 AI 보안 플랫폼 'SAIFE X'
3I.png
쓰리아이솔루션
산업용 비파괴 성분 분석 솔루션 


[윤민창의투자재단] FAST TRACK

 
집토스

집토스는 기존 부동산 산업이 갖고 있었던 문제점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이를 개선하고자 만들어진 수요자 중심의 부동산 중개 플랫폼입니다.

투명한 정보 및 리뷰공개를 통해 공급자와 수요자 간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고, 자회사 중개법인을 통해 직영 중개사무소를 운영하여 허위매물 문제 등 부동산 산업의 고질적인 문제들을 해결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얀마인드(레드키위)

하얀마인드는 동영상을 기반으로 한 캐주얼 어학 학습 모바일앱 ‘레드키위’를 개발하고 있는 에듀테크 스타트업입니다.

 초기부터 글로벌 시장에 집중해 현재 일본, 베트남 등에서 사용자를 빠르게 확보 중이며 영어 이외에도 일본어, 한국어, 중국어 학습 기능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큐델릭스

큐델릭스는 오디오  시스템 기술 스타트업입니다.

큐델릭스는 포터블 하이엔드 솔루션 오디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고음질 코덱을 사용한 블루투스 리시버부터 TWS(True Wirelss Stereo)까지 개발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음질 음원을 청취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 기업입니다.

‌노머스(원더월)

‌원더월은 예술계 아티스트들의 실질적인 노하우와 숨겨진 작업과정을 질 높은 영상으로 보여주는 예술교육 플랫폼입니다.

음악, 연기, 연출, 미술, 포토그래피, 디자인 그리고 요리분야까지 모든 예술 분야 속 아티스트들의 노하우를 온라인 영상으로 제공합니다.

나인에이엠(크티)

 

  • 크티는 1인미디어 시장을 이끌어가는 크리에이터들의 비즈니스 플랫폼입니다.

  • 영상 조회수 및 광고로 수익을 창출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소수입니다. 팬 이벤트, 콘텐츠 커머스, 자동화 광고수주 등을 통해 모든 창작자가 부가수익을 창출할 수 있고, 지속가능한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